소식

보도자료

LX 경기지역본부-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보전·관리 맞손
  • 작성자 : 경 ** 부 작성일 : 2021-05-04 조회수 : 2699
첨부파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 경기지역본부가 연천군과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지질명소의 보전·관리 및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연천군은 2019년 연천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에 이어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 추가 지정돼 아름다운 대한민국 자연유산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LX 경기지역본부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공간정보 데이터를 확보하고 스마트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와 자연재해로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3차원 지적현황(구축)측량을 통한 시계열데이터를 구축해 향후 지질 분야의 학술 연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국토정보 빅데이터 활용 분석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관광기반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방성배 LX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효율적인 보전에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공간정보가 지역 현안이나 숙원사업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우기자 kplock@joongboo.com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은 글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 0